[ 개인회생 성공사례 ] 교육직 공무원의 개인회생
사건의 개요
의뢰인께서는 군대에 전역 및 대학 졸업 후 독립하여 혼자 지내왔습니다.
독립하여 지내다 보니 월세, 보증금, 생계비가 많이 필요하였고 친구들이 다 하는 주식투자도 해보고 크지는 않지만 나름 고가의 물품 구매 등 과소비도 하다 보니 갈수록 채무는 불어만 났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인 직장이 있었기에 언젠간 해결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있었고 추가대출도 얼마든지 가능했고 신용카드 한도도 넉넉하였기에 그렇게 안일한 생각으로 채무로 채무를 막아가면서 하루하루를 보내왔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7년간의 독립생활로 채무는 줄어들기는커녕 늘어만 났고, 결국 채무는 감당할 수 없는 수준까지 불어나서 결국 개인회생을 신청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법률사무소 라미의 조력
의뢰인께서는 큰 낭비는 없었으나, 아직 젊었기에 약간의 과소비가 있었고 주식투자 이력이 있었기에 주식투자 손실금과 과소비, ATM손실금 등을 청산가치에 반영하여 변제계획안을 제출하였고, 개인회생 개시신청 3개월 만에 개인회생 인가결정까지 무사히 받을 수 있었습니다.
사건의 결과
관할법원 : 인천지방법원
채무자연령 : 30대
소득형태 : 근로소득
변제기간 : 36개월
총채무액 : 8,168만 원
월 변제액 : 169만 원
총 변제액 : 6,100만 원
변제율 : 원금의 75% 상당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라미 법률사무소
![[개인회생 성공사례] 변제율 : 원금의 75%](/_next/image?url=https%3A%2F%2Fd2ai3ajp99ywjy.cloudfront.net%2Fuploads%2Ftitleimage%2Foriginal%2F5b10fa5e3da3eb930d94ca47-original.jpg&w=3840&q=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