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혼전문 김의지 변호사입니다.
오늘은 상간녀 및 상간남에 대한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기 위해 체크해야 될 사항들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1. 상간녀 및 상간남의 인적 사항 특정해야
인적 사항 특정 전이라도 소 제기는 가능하며, 소송 중에 각종 조회를 통해 인적 사항 확보할 수 있어
제가 상담을 하다 보면 보통 상간자의 이름과 핸드폰 번호 정도는 알고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 주소, 직장 등 더 구체적인 정보까지 알고 오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상간자의 핸드폰 번호를 알면 통신사에 사실조회 신청을 통해 인적 사항(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간자의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확보하지 못했더라도, 배우자의 계좌에서 이체된 내역 등이 있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금융거래 정보를 확인하여 이체 받은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등 가지고 있는 정보를 바탕으로 인적 사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부정행위 증거는 충분한가
부정행위는 둘 사이가 단순한 친분관계 이상임을 입증해야 되고, 수집 과정에서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제가 의뢰인들과 상간 소송 진행 전 상담을 하다 보면 주로 이런 말을 듣습니다.
"변호사님, 이 정도면 충분할까요, 부족하면 어떻게 추가로 증거를 확보할 필요가 있을까요"
요즘은 일반인들도 '증거'가 중요하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나아가, 불법적으로 증거를 모으는 경우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까지 알고 계셔서 관련 문의도 많이 받게 됩니다.
카카오톡 메시지, 문자 등 각종 대화, 차량 블랙박스, 배우자의 자백, 모텔 CCTV, 상간자의 폭로, 상간자의 집 입구 CCTV, 카드나 계좌이체 내역 등
3. 상간자가 혼인 중인 사실을 인식했는지
상간자가 배우자가 혼인 중인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에 대해서 상간 소송 전 반드시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상간자가 배우자가 혼인 중인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가끔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상간 소송을 진행하더라도 패소할 수 있기 때문에 소 제기 전에 관련 증거를 확보하신 후 진행하셔야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상간 소송 전 체크해야될 사항들에 대해서 안내 드렸습니다. 자신의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토대로 최적의 솔루션을 찾아 사건 진행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수많은 상간 소송을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 변호사와 상담해보시고, 사건을 제대로 진행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