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건의 개요
의뢰인 A는 배우자와 상간자 B의 불륜으로 이혼하였고, 이혼 후 불륜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를 상간자 B로부터 배상받기를 원했습니다.
이에 A는 B로부터 피해에 대한 최대한 많은 배상을 받기 위해 법률사무소 보람을 찾았습니다.
2. 쟁점 및 판결요지
최보람, 최유정 변호사는 A의 변호사로서 B가 ① 배우자가 있는 것을 알고서 교제를 시작한 점, ② 불륜 기간이 장기간이었고 외박을 하는 등 수많은 성관계를 가져왔다는 점, ③ 혼인관계가 B로 인해 깨어졌고 현재까지도 B와 이혼한 배우자가 만나오고 있다는 점 등을 적극적으로 주장, 입증하였습니다.
B는 A 부부의 사이가 예전부터 좋지 않았고, 이혼하면서 재산분할을 통해 위자료 명목의 금액이 이미 지급되었다는 등의 주장을 하였지만, 최보람, 최유정 변호사의 적극적인 방어로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법원은 최보람, 최유정 변호사의 주장을 적극 반영하여 B가 A에게 다액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상간자 소송은 그 사건의 특성상 민감하고 예민한 내용들이 많아 친한 친구에게라도 털어놓기가 쉽지가 않지요. 또한 상간자 소송은 증거수집에 있어 자칫하면 불법의 소지가 있어 역으로 형사고소를 당할 수 있는 등 신경 쓸 부분이 많고, 개개인마다 모두 사정이 달라 의뢰인의 특성에 맞춰 정확한 진단을 통한 적절한 대처가 중요해 다른 어느 사건보다 변호사의 조력이 필요한 사건이기도 합니다.
모든 법적 분쟁은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대처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속앓이만 하지 마시고 변호사로부터 조력을 받아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민사승소] 이혼 후 상간자에게 다액의 위자료를 받아낸 사례](/_next/image?url=https%3A%2F%2Fd2ai3ajp99ywjy.cloudfront.net%2Fuploads%2Ftitleimage%2Foriginal%2F5c9bb7aa01c5edf7776c19d5-original.jpg&w=3840&q=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