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천만 원 이하 벌금형,
3년 이하 징역형
스토킹범죄벌금형 처벌 수위입니다.
여러분께 1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요.
벌금형이면 괜찮으신가요?
1가지 간과하신 점이 벌금형 또한 실형이 내려진 것입니다.
다시 말해 여러분은 스토킹 범죄자에 해당한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만일 여러분이 공무원이라면 벌금형 수준에 따라 파면 사유에 해당할 수도, 그 미만이라도 중징계 사유에 해당할 수 있는 결과라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 피해자는 형사 재판 결과를 근거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토킹범죄벌금형 징역형이 아니라고 해서 결코 안심해서는 안 되는 상황이라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대응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이 부분이 가장 간절하게 궁금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서울대/국내 TOP 5 대형 로펌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가 함께하는 로펌으로서
전과자 낙인을 피하는 핵심 1가지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각종 협박, 스토킹 사건에서 다수의 성공사례를 이끈 노하우를 모두 공개하오니,
단 3분만 집중해 주세요.
이 글만 끝까지 읽어보신다면 적어도 '법을 잘 몰라서' 억울하게 전과자가 되고 수백만 원의 배상을 책임지는 상황은 마주하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스토킹범죄벌금
무혐의를 이끄는 핵심 1가지
어떤 범죄이든 무혐의를 이끌기 위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모두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성립요건인데요.
스토킹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요건을 구성해야만 처벌이 내려지고 있습니다.
이를 정리해 드리면 아래와 같은데요.
> 불안감 혹은 공포심을 일으킬 정도
> 지속성
> 상대방의 의사에 반함
> 정당한 이유 없음
이 4가지가 충족해야 스토킹 범죄 해당합니다.
만일 여기서 핸드폰, 컴퓨터 등과 같은 정보통신망을 이용했다면 사이버스토킹으로 분류가 되겠지요.
참고로, 사이버스토킹 또한 처벌 수위는 같습니다.
이 성립요건을 살펴봐야 하는 이유는 바로,
"불안감 혹은 공포심을 일으킬 정도"
이 부분에 있습니다.
모든 법적인 요건이 그렇습니다만, 스토킹 요건에 있어 불안감이나 공포심을 일으킬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기준이 애매합니다.
심지어 공포심이라는 것은 주관적인 판단이 개입하기 때문에,
피해자와의 관계, 전후 사정 등을 근거로 세세하게 상황을 판별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지요.
다시 말해 '어떻게 주장하는지'에 따라 무혐의를 이끌어볼 여지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하급심 판례와 그간 법리를 기반해 본다면 충분히 정교한 법리를 주장해 볼 수 있지요.
이는 저희가 각 요건 별로 중요판례를 리서치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조력을 전해드리고 있기에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스토킹범죄벌금 위기에 놓이셨다면 오늘 전해드린 성립요건을 근거로,
'무혐의를 주장해 볼 여지는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 저희가 준비해 드린 스토킹범죄벌금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이런 상황이 처음이다 보니, 어떻게 무혐의 가능성을 검토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은 저희가 아니어도 좋으니, 실력 있는 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스토킹 범죄는 실무상 초범도 높은 형벌을 내리고 있는 것이 실정입니다.
아무래도 각종 사회적 이슈로 개정된 법안이며, 어떻게든 2차 범죄를 막겠다는 수사기관과 법원의 강경한 대응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처음부터 실력 있는 조력자의 도움을 받아 이 사건으로 스토킹 전과자로서 사회적 불이익을 받는 상황은 마주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만약 위 글을 읽으신 후에 저에게 신뢰가 생기셔서, 상담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로 바로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저희 믿고 연락을 주시는 만큼, 그에 부끄럽지 않도록 올바른 해결책을 제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형사/기타] 단순하게 끝나지 않습니다 #스토킹범죄벌금](/_next/image?url=https%3A%2F%2Fd2ai3ajp99ywjy.cloudfront.net%2Fuploads%2Ftitleimage%2Foriginal%2F5c29df58f05ff7c7792f50f6-original.jpg&w=3840&q=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