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은 네이버 '김형민'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블로그 참조]
몰카 즉 카메라등이용촬영죄에 대해 혐의없음 불기소처분을 받아 이를 소개합니다.
저를 찾아오는 사람들은 대부분 이미 저를 예전부터 잘 알고 있거나 이미 알아보고 온 사람들이라 눈 가리고 아웅하기 식의 계약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출장비, 입회비를 별도 책정하는 방식은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안은 예상을 넘어 3번의 조사입회가 있었고 별도로 비용을 책정하지 않는 계약이기 때문에 제가 손해보는 점이 없지는 않으나, 쉽게 진행되지 않고 수차례 조사입회가 필요하게 된 것 역시 제 변호 능력의 영역이라 생각하여 별다른 생각은 없으며 최선을 다해 변호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얘기해서 저는 제가 잘 했으면 조사입회 1번으로 끝났을텐데 조사입회가 여러 번인 것을 누구 탓을 하냐는 마인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계약방식은 저에게도 수회 조사 없이 1번의 조사 이후 간단히 혐의없음으로 마무리하고자 하는 유인도 있는 것입니다. 물론 위 사건은 예상을 넘는 결과라 생각하고 있으며 대단히 변호를 잘하였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의뢰인과 가족도 당연히 매우 기뻐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저장매체는 유포될 우려가 있으니 당연히 포맷을 해서 돌려받고 의뢰인에게는 구체적인 양형자료와 관련된 샘플들을 주고 변호하였습니다. 재판 단계에서 압수수색을 하였으나 성착취물과 관련된 어떠한 증거도 없었고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무혐의를 주장할 수도 있었으나 반성하고 자신의 잘못에서 기인한 것이라는 취지에서 인정하였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결과적으로 선고유예를 받아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성공적인 판결을 기대한다면 되도록 초기부터 변호를 해서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중요하며 이 사건 역시 첫 조사 전에 제가 선임되어 변호를 하였기 때문에 바라는 의외의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압수수색 당한 상태라 인정밖에 길이 없고 인정하는데 굳이 변호사는 필요 없으니 조사는 일단 혼자 받아보자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재판에 가서는 성범죄의 경우 부가 처분들이 잔뜩 있으니 혼자 할 수도 없고 어쩔 수 없이 결국 변호사를 선임하는 경우가 많은데 돈을 허투루 쓰는 셈입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