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행/협박 ] #카톡협박

로그인/가입

첫 상담 100% 지원!

[폭행/협박 ] #카톡협박
법률가이드
명예훼손/모욕 일반폭행/협박/상해 일반형사일반/기타범죄

[폭행/협박 #카톡협박 

김수열 변호사





안녕하십니까? 뉴로이어 법률사무소 김수열 대표변호사 입니다.


저희 로펌이 협박죄/스토킹과 같이 사이버 범죄만을 특화하며 처리해 드리고 있다 보니, '인터넷 방송 BJ 협박 고소 대리 사건' 및 '피의자 변호' 모두 다수의 성공사례를 이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널리 알려지며, 하루에도 협박/스토킹 관련 상담만 10건 이상 빗발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계속되는 카톡협박으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이실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차단하고 말았지만, 또 다른 계정으로 연락이와 여러분을 고통스럽게 하셨을 텐데요.

계속 무시해 보려 했지만, 점점 심해지는 협박 수위에 불안함이 너무나 크실 걸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희 로펌을 찾아주시는 분들 중 계속되는 카톡, 전화 협박으로 인해 온전한 생활을 하기가 어렵다며, 눈물을 흘리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저희가 상담부터 직접 의뢰인분들을 만나 뵙고 있다 보니, 여러분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사이버 특화 로펌으로서 솔직한 한 말씀 전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상대의 잘못된 행동으로 고통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 이유는 통신매체를 이용한 반복적인 연락 행위 또한 스토킹 범죄에 해당하며 여러분을 불안감 혹은 공포심을 유발했다면 이는 협박죄까지 포함될 수 있는 것이지요.

스토킹 법만 인정돼도 최대 3년의 징역형 또는 3천만 원 이하 벌금형에 따라 처벌받게 됩니다.

여기서 구체적으로 여러분을 어떻게 할 것인지 해악을 고지하며 공포심을 유발했다면 협박죄까지 성립할 수 있는 것이지요.​

협박죄는 3년 이하 징역 혹은 500만 원 이하 벌금형, 구류, 과료에 처하게 됩니다.

현재 사회적으로 스토킹, 협박 관련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피해자의 피해 정도가 심각한 만큼 수사관, 법원에서 이를 엄격하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당한 사실을 입증한다면 아무리 초범이라도 결코 솜방망이 처벌로 마무리되진 않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러니 현재 상대의 잘못된 행동으로 하루하루 불안 속에 살고 계신 분들이라면 형사 고소를 통해 상대를 엄격하게 처벌하고, 그동안 받은 정신적 피해에 대한 배상까지 받아내셨으면 합니다.




이어지는 글에서는 카톡협박에 관한 정보글을 작성해두었으니, 읽어보시고 도움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카톡협박? 강경하게 대응해야 하는 순간입니다

사실 제가 의뢰인분들과 상담해 보고, 재판에서 다양한 실무를 경험해 보며 안타까운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초기에 협박, 스토킹을 강경하게 대응하지 못해 성범죄, 살인, 폭행 등의 강력 범죄로 이어져 큰 상처를 받게 되신 피해자분들인데요.

사실 처음에 고소를 진행해 봤지만, 상대가 잘못했다 빌고 용서를 구하길래 안타까운 마음에 봐주신 분들도 참으로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은 고쳐 쓰지 못한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선처를 해줘도 대게 얼마 못가 또다시 스토킹 행위를 하거나 오히려 돌변하여 더 큰 범죄를 저지르곤 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지금 카톡협박을 당하고 계신 여러분들이 강경한 대응을 통해 상대를 끝까지 처벌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여러분과 같은 상황을 겪으신 분들의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면 스토킹, 협박, 명예훼손 혹은 모욕죄 등 여러 혐의가 엮여있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모든 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증거와 법리를 면밀하게 준비하여 대응한다면 단순 벌금형으로 그치는 일은 막을 수 있지요.

그러니 사전에 면밀한 분석을 바탕으로 모든 증거를 모아 상대가 빠져나갈 수 없도록 체계적으로 형사 고소를 진행하시길 권유 드립니다.

카톡협박,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게 좋을까요?

사실 고소를 처음 진행하신다면 생소한 고소장에 막막함을 느끼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어떻게 법리적 관점에서 이를 꼼꼼히 작성해야 상대를 엄격하게 처벌할 수 있을지.. 이 부분도 난감하실 텐데요.

그렇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까?..라는 고민까지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변호사를 선임하여 고소를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고소장을 제출할 때 고소장에는 '허위사실을 고소할 경우 형법 제156조 무고죄로 처벌받을 것을 서약한다'라는 란에 서명을 하게 됩니다.

이 말은 즉, 상대가 무혐의를 받게 된다면 무고죄로 여러분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사실 스토킹 법은 시행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법률 허점이 존재하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상대가 변호사를 선임하여 대응한다면 여러분의 고소장에 허점을 발견하고 무혐의를 주장해 볼 수도 있는 것이지요.

따라서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전해드린 것입니다.

하지만 변호사 선임이 조금은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께는 고소장 제출 전, 상담을 통해 변호사에게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시길 권유 드립니다.

법리적 관점에서 고소장을 검토하는 과정만 거치셔도 충분히 무고죄로 역고소를 당하는 상황은 피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오늘은 상대의 잘못된 협박으로 고통받고 계신 분들께 도움 될만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김수열 변호사 작성한 다른 포스트
조회수 269
관련 사례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