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알고도 못 막는다, 보이스피싱입니다.
전화와 문자 그리고 다양한 수법을 통해서도 이런 악랄한 범죄행위가 지금까지도 행해지고 있습니다.
혹시 내가 이런 상황에 처하지는 않을까 하시는 분 그리고 이미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피해가 걱정되시거나 피해를 입으신 분 오늘 함께 어떻게 대처야 하는지 살펴봅시다!
<알고도 당하는, 보이스피싱이란?>
주로 전화를 통하여 금융기관이나 유명 전자 상거래 업체를 사칭하여 불법적으로 개인의 금융 정보를 빼내어 범죄에 사용하는 범법 행위입니다. 꽤나 심심치 않게 범죄 피해를 언론 보도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고, 그만큼 대처가 참 어려운 범죄라고 보입니다.
2021년 10월 1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이스피싱의 하루 평균 피해 금액은 6억 원이며 그 전년도인 2020년 피해 금액은 2,353억 원이라고 합니다. 이와 같이 날이 갈수록 수법이 고도화되면서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더 많아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이유로 변호사 사무실에도 보이스피싱 관련 상담문의로 매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당했다면, 이렇게 하세요!>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처하기 위한 필수 조건!
초반에 일찍 전문 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전략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더욱더 보이스피싱 가다 죄 처벌 수위가 높아지면서, 보이스피싱 범죄에 가담하였다는 이유로 억울하게 실형을 살게 되는 경우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미 수사가 진행된 상황보다는 조사가 진행된 초반부터 변호사님과의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적은 처벌을 받을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 사례 및 인터뷰>
최근 보이스피싱은 취업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일반적인 기업으로 위장하여 금융 정보를 갈취하는 경우를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개해 드릴 보이스피싱 사건은 경찰 관계인 분께서 보이스피싱 현금 인출책으로 범죄에 가담하게 된 사안입니다.
의뢰인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기존 직장에서 번번한 수입을 얻기 어려운 상황에 용돈벌이에 나섰습니다.
가족 몰래 용돈벌이를 하다 하루아침에 범죄 혐의자로 조사를 받게 된 의뢰인은 변호사 사무실을 찾아주셨고, 극적으로 구속을 면하고 불구속 수사를 받게 되셨습니다. 이후 변호사님들이 사안을 면밀히 검토해 보고, 절실히 노력한 끝에 실형 선고가 아닌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받아 구속을 면하였습니다.
<보이스피싱 고민이라면?>
이미 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되셨거나 지인이 이러한 범죄로 인해 피해를 보고 계신다면, 늦지 않게 보이스피싱 전문 변호사 사무실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