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로이어 법률사무소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라면 "서울대, 고려대 출신 변호사" 혹은
"국내 TOP5 로펌 출신 변호사"라는 소식을 듣고 저희 뉴로이어 법률사무소에 사건을 의뢰해 볼까? 생각해 보는 분들이실 거 같습니다.
"대학교수, 의사, CEO도 찾아오는 로펌" 심지어 "변호사도 찾아오는 로펌"이라고 입소문이 나다 보니, 당장 저희와 사건을 진행하고 싶은 마음이 드시는 것도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이런 여러분들의 마음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저희는 단순히 이러한 겉치레뿐인 실력 때문에, 저희를 찾아주시는 것은 결코 원치 않습니다.
저희는 당연히 변호사라면 가져야 할 실력보다는, 저희가 어떻게 사건을 대하고, 진행하고 있는지 그 "마음가짐"을 더 봐주셨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오늘 이 글에서 저희의 마음가짐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여러분들이 꼭 저희뿐만 아니라 다른 로펌과 사건을 진행하셔도 절대로 실패할 일이 없을 거라 확신합니다.
그럼 시작하기에 앞서 우선 여러분께 질문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명예훼손을 바라보는
변호사들의 속마음을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업계에서 명예훼손을 보는 사람들의 보편적인 시선은 이렇습니다.
아 돈 안되는 사건이다...
좀 큰 사건 맡고 싶은데...
명예훼손 사건은 다른 성범죄, 마약과 같은 심각한 형사 사건보다는 비교적 수임료가 낮습니다. 또 합의하면 끝나는 범죄이기 때문에 애초에 수임을 결심하는 의뢰인 분들이 비율도 매우 낮습니다.
선임해도 돈도 안되고, 심지어는 변호사를 선택하는 비율조차 극히 낮으니,
일부 다른 사무소들은 명예훼손을 하긴 해도 서브 분야로 취급하는 것에 불과한 것이 현실입니다.
믿기지 않으신다면 지금 당장 "명예훼손"이라는 단어를 검색해 보세요. 명예훼손을 메인으로 사건을 처리하는 곳은 거의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사건 또한 "무혐의로 끝날 사건을 500만원 벌금"을 받고 마무리를 짓거나, 아니면 "상처받은 마음에 고소를 해도 솜방망이 처벌"을 받게 하는 경우가 다반사 일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실제로 저를 찾아주신 의뢰인 분 중에는, 다른 로펌에서 상담 때만 변호사가 수임하고 그 이후에는 사무직원이 모든 일을 처리하고 변호사는 목소리조차 듣지 못했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물론 다른 형사사건 보다야 당연히 사건의 무게가 가벼울 수 있지만...
엄연한 위법행위에 대해서 의뢰인의 진실된 억울함이, 단순히 돈이 안된다는 이유만으로 홀대받는 현실... 그래서 저희는 이런 의뢰인 분들의 마음을 위로해 드리고자, 이 2가지 철칙만은 꼭 지키고자 다짐했습니다.

1. 대표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처리합니다.
저희는 서울대, 대형 로펌 출신으로 명예훼손 사건만 600건 이상 진행한 김수열 대표 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총괄하여 처리합니다.
김수열 변호사님을 필두로, 검찰 실무에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고려대 출신 박재석 변호사님, 그리고 법대 출신 패러리걸인 오예린 팀장님과 같이 명예훼손 사건을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흔히 로펌은 대표 변호사와 그 밑에 신입 변호사 및 사무직원이 공존하는 경우가 존재하는데요. 문제는 대표 변호사는 수임만 하고, 모든 사건은 어쏘 변호사 혹은 사무직원에게 넘기는 경우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대표 변호사의 허울에 속아서 실제로 여러분의 사건은 법에 대한 경험이 얼마 없는, 심지어는 변호사도 아닌 사무직원이 일을 처리할 가능성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문제를 타파하고자 저희는 김수열 대표 변호사님이 직접 사건을 총괄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자료 정리나, 수사관 연락과 같은 간단한 업무를 제외한 모든 법적 절차는 변호사가 진행하는 걸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당연히 연락도 변호사들과 하실 수 있으며, 아예 카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 실시간 의뢰인 분들과 소통하면서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사건만 받고 잘 해결하면 땡이라는 마음으로 임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두려운 마음, 상처받은 마음을 충분히 위로하고 치료해 수 있는 그런 든든한 법률 주치의가 되고 싶습니다. 법적 문제 해결은 기본으로, 여러분의 걱정까지 치유해드릴 수 있는 그런 변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2. 명예훼손 사건만 전문으로 처리합니다.
명예훼손의 분야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악플, 악성글, 악성문자 등 관련하여 명예훼손, 모욕죄, 통매음 사건을 포함하여 넓게는 같이 문제될 수 있는 협박, 스토킹까지 통칭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저희는 이러한 명예훼손 관련 업무에 한정하여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성범죄와 같은 형사 중범죄와 명예훼손/모욕죄와 같은 사이버 상의 범죄는 그 대응 방법 자체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음식점으로 비유를 들어드리면 이해가 쉬우실까요?
라멘 하나만 전문적으로 하는 일본 장인의 라멘집과, 라멘 뿐만 아니라 돈까스, 덮밥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형 식당은 그 질적인 차이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경찰조사 부터 합의 혹은 재판으로 넘어가는 과정까지, 결국 한 분야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로펌과 아닌 곳과의 노하우는 그 차이의 정도가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저희 로펌은 명예훼손 분야만 전문으로 하다 보니, 실제로 같은 사건의 양당사자분이 모두 연락을 주신 놀라운 사건이 있을 정도로 업계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고 자부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꼭 저희를 찾아주시라고 드리는 말씀은 아닙니다.
다만, 여러분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진심으로 보듬어주고 사건에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전념하는 곳에서 사건을 진행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당장 사건을 앞둔 여러분들에게 진실된 내용을 전달드리려다 보니, 글이 조금 길어졌던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여러분들이 사건이 단순히 귀찮고, 돈 안된다는 이유로 홀대받는 것을 절대로 원치 않습니다.
내 억울함을 풀고, 내 상처받은 마음에 대한 정당한 위로를 받으셨으면 하는 마음 뿐입니다.
저희 생각을 믿고 연락을 주시는 만큼, 그에 부끄럽지 않은 사건 처리를 약속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