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사용이 활발하짐에 따라 사이버 범죄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유명인에 대한 무분별한 악플 및 허위사실 유포, 사인간의 개인사 폭로 등 다양한 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한 명예훼손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실제사례] 인스타명예훼손죄 고소하다
갑과 을은 오랜 기간 교제 후 헤어졌고, 이후 인스타그램에 갑의 이름으로 자신을 모욕하는 사진과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을 갑 자신이 올렸을리는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갑은 해당 글 게시자를 찾아 수소문했습니다.
하지만 SNS 특성상 전파력이 빠르고 많은 사람들이 제한없이 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글은 이미 퍼질대로 퍼졌고 이를 알아본 갑의 주변인들이 계속해서 갑에게 확인 연락을 했습니다.
김태연 변호사님, 차원이 다른 전략과 결과!
또한 어떤 부분이 불리하고, 어떤 부분이 유리한지 명확히 전달해주셨고, 의뢰인분 또한 날카로운 눈을 가지신 분으로 변호사님들을 이미 많이 만났기에 진짜 실력자가 누구인지 단번에 아실 수 있어 김태연 대표변호사님을 믿고 상담 직후 이의신청 사건을 위임하셨습니다. 상담자분은 처음부터 김태연 변호사님을 찾았으면 변호사 비용을 두번씩 납부하고, 시간을 지연시키지 않았을 것이라며, 처음부터 김태연 변호사님과 함께 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는 의견을 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사이버 범죄의 특성상 빠른 이의신청을 진행하는 것이 급선무! 이에 대표변호사님께서는 담당 변호사님 지정과 함께 어떻게 사건을 진행하실지에 대해 회의를 진행하시고 바로 사건에 착수 요청을 하셨고, 해당 방향대로 사건은 착착 진행이 되었습니다.
[실제사례]이의신청으로 불복하다.
[태연법률사무소 불송치건 수사통지서]
이후 담당 검사님은 바로 태연법률사무소 이의신청을 확인 후 보완수사를 내려 영장을 발부신청하라는 요청을 하였습니다!!!
사이버명예훼손죄 성립요건, 실무상 어려운 고소
겉보기에는 성립하기 쉬워보이지만, 실제로 변호사님들의 실무를 보면 정말 정성을 다하여도 명확하고 날카로운 눈과 전략이 없으면 그 결과를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성공사례]사이버명예훼손죄 이의신청 성공!](/_next/image?url=https%3A%2F%2Fd2ai3ajp99ywjy.cloudfront.net%2Fassets%2Fimages%2Fpost%2Fguide_title.jpg&w=3840&q=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