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은 네이버 '김형민'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블로그 참조]
일단 오늘 추가적인 롤매음 불송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이 내용을 보면 사실과 다름이 해명되어 있습니다. 해명을 하면서도 바쁜데 이건 뭐지라는 생각도 들었으나 유명세 때문에 견제받는 것이 처음도 아니고 고소하기에는 바쁘기도 해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4월 4일에 검사님이 의견서를 제출한 건에 대한 반박서면이 어제 나가야 하는 상황이었는데 자료수집은 보통 디시인사이드 통매음 갤러리에서 합니다. 물론 전반적인 자료수집은 의뢰인에게 구체적으로 요청하고 있으나 급하게 서면이 바로 나가야 하는 상황에서는 제가 찾기도 합니다.
다른 변호사들은 어떻게 변호사비를 책정하는지까지 구체적으로 알고 있지는 않으나 위와 같은 상황에서 재판단계를 비용없이 진행해주기는 어려운 점이 있으며 최선을 다해 변호하고 있습니다.
제가 현재 변호하고 있는 사람들 중 성전카페와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적절한 표현인지는 모르겠음)하고 있는 사람이 수십 명이며 과거 제가 변호를 했던 사람들까지 포함한다면 더 많을 것입니다. 아청물소지와 성착취물소지, 불촬물소지에 통매음까지 제가 변호하고 있는 사람이 다수인 것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며 제 의뢰인들 중 상당수가 디시인사이드와 성전카페의 게시글을 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저에게 제보해 주기도 하였고 이 포스팅도 아마 볼 것입니다.
성전카페 게시글을 올린 사람과 3월 29일에 통화를 하였는데 이걸 비용을 들여 녹취록 맡길 일도 아니고 어플로 푼 것이라 오류가 많으나 수정, 편집 없이 그대로 올린 것입니다.
제가 무리하게 사건을 수임하지 않는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이미 알고 있고 널리 알려진 것인데 굳이 이런 내용을 반박해야 하나 싶습니다.
성전카페에 하루에 게시글이 상당히 많이 올라오고 매우 많은 회원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1주일도 더 지나서 디시인사이드에 위와 같은 게시글이 올라오고 조직적으로 개념 추천과 댓글들이 달리는 것은 분명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라 판단되었고 이번에는 형사고소를 통해 실체를 밝힐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 매우 바빴으나 게시글을 내리기 전에 증거를 수집해야 하기 때문에 고소장을 급히 작성하여 바로 제출하게 하였습니다.
저는 디시에 가입도 안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혹시나 아주 예전에 가입한 적이 있지 않은지 이번에 다시 확인까지 해보았습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