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희 사무소에서 진행한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에서 신속한 조정을 이끌어낸 성공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사건의 개요
의뢰인과 남편은 둘 다 재혼으로 각자 이전의 배우자와 사이에 낳은 자녀들을 데리고 혼인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혼인기간 내내 생활비와 양육비 등을 전혀 주지 않아 의뢰인이 일을 하며 돈을 벌어 생활을 유지하며 자녀들을 양육했습니다. 혼인기간 내내 남편은 자주 음주를 하며 의뢰인에게 폭언을 했고, 수차례 여러 여자들과의 외도로 의뢰인을 힘들게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이 외도에 대해 문제를 삼자 남편은 만취하여 집안의 가전기기, 가구를 닥치는 대로 내던지거나 부숴버리는 등 폭력적인 행위에 의뢰인은 온몸에 상해를 입고서 이제는 더 이상 혼인생활을 유지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셔서 이혼 소송을 진행하기 위하여 저희 사무소에 방문해 주셨습니다.
2. 사건의 진행
저희 사무소에서는 사건을 착수하고, 의뢰인과 긴밀한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의뢰인은 재판상 이혼 만을 목적으로 하였지만, 혼인기간이 상당히 긴 점, 맞벌이를 하며 자녀를 양육하여 재산 형성에 기여한 점이 있었기 때문에 재산분할에 대한 조언을 해드렸습니다. 남편과 별거한 이후 이혼에 따른 재산분할과 관련된 논의가 있자, 남편은 재산을 은닉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저희 사무소에서는 남편 명의의 재산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확인하여 집행 보전을 위하여 가압류를 소 제기 전에 진행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남편과의 빠른 합의로 이혼 조정을 하여 사건을 2달 만에 신속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3. 결론
저희 의뢰인은 감정의 골이 깊어진 상태에서 이혼 소송이 한없이 길게 늘어지는 것을 원치 않고, 앞서 설명드린 대로 이혼 만을 목적으로 저희 사무소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이에 저희 사무소에서는 빠른 합의와 사건의 종결을 목표로 남편과 매끄럽게 합의점을 도출하고 분쟁의 여지를 줄이기 위하여 의뢰인과 지속적으로 상의하며 회의하였습니다.
그 결과 첫 조정기일에서 최대한 의뢰인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빠르게 남편과 합의 및 조정하여 소송을 제기한지 단 2달 만에 사건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이혼 소송은 보통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소요되며, 상대방과 의견이 맞지 않아 공방이 일어나게 된다면 이는 더욱 길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각 가정의 사안도 워낙 다양하다 보니 이혼을 고려 중이신 경우라면 이혼 사례의 사건 경험이 많은 가사 전담 변호사의 법률적인 조력을 받아 신속하게 이혼을 해결해나가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로톡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무단 복제 및 전재를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