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담 100% 지원!
첫 상담 100% 지원!
제가 3월 달에 영상편집 알바를 구하려고 여기저기 이력서를 작성했었습니다. 그러다 한 업체한테 연락이 왔는데, 제가 워낙 많은 업체에 지원해서 그냥 지원했던 업체라고 생각하고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알바 내용은 영상 자막을 수정하는 거고, 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급여는 25,000원 정도 받는다 했습니다. 근로계약서에 작성했었고 사업자등록증도 봤고, 업무 가이드도 받았고, 검색하니까 실제로 있는 업체였습니다. 근데 영상 편집을 무조건 제 이름으로 해야 한다고 해서 태블릿 3대를 개통하게 인증을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태블릿은 한 2주 뒤에 택배로 보내주고 통신비도 전액 회사가 부담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약속한 날이 되니까 업체가 잠수를 타서 급하게 전화번호 해지했고, 통신비만 제가 10만 원정도 부담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경찰서에거 연락이 왔습니다. 관련 자료는 전부 보냈지만 인증번호 알려준 것만으로도 불법이라고 조사를 받으라고 했습니다. 우선은 참고인 신분인데 피의자로 전환되면 알려준다고 했는데, 형가처벌 가능성이 높을까요? 만약 받는다면 형량은 얼마나 될까요? 혹시 실형 가능성도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