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담 100% 지원!
첫 상담 100% 지원!
2025.1.2일에 한 회사에 입사해서 시용기간중에 있었습니다. 이번달이 3개월차였고 이달 21일에 갑자기 퇴사 권유를 받았습니다 이유는 전에 시말서 쓴걸로 걸고 넘어졌고 동기언니 또한 짤렸습니다 그 시말서도 신입일 때 일에 대해서 잘 모를 때 발생한 일로 쓴거라 저는 좀 억울하긴 합니다... (동기언니가 관리자 자리 옆이라 얘기 듣기로는 강사라는 사람이 실세여서 자기 마음에 안들면 직원 욕도 하고 기존 사람들과만 어우러지려는 그런 자세였다 합니다..) 아무튼 갑작스런 통보에 당황스럽고 정신적으로 많이 피폐한 상황입니다. 21일에 그 얘길 듣고 면접 준비 핑계로 일하러 가지 않고 있고 팀장은 계속 나오라는 거 힘들다고 안 가고 있어요 31일에 하루 나와서 그날만 일하고 사직서 쓰고 가라고 하는데 마음대로 짤라놓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대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사직서 쓰지않고 무단으로 안가면 제가 법적으로 불이익 받는 상황이 올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