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명예훼손에 대한 초범의 형량 및 벌금형 |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상담사례 | 로톡
사이버 명예훼손/모욕

사이버 명예훼손에 대한 초범의 형량 및 벌금형

초범의 경우 그래도 형량(?)이나 벌금형이 낮게 나오나요? 사이버 사실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 당했는데, 글 내용에 상대방에 대한 욕이나 악담은 일절 없고 의도치 않게 상대방 이름이 들어간걸 알자마자 5분도 안돼서 글 삭제하고 개인적으로 사과했습니다. 공익을 위해서 썼다는 것 말고 초범이나 이런 부분이 참작돼서 벌금형이 낮게 나올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사실 벌금형 100만원 미만으로 나오면 빨간줄 그어지고 내면 되지 이런 마인드인데...명예훼손죄면 공기업 등 취업시 딱히 불이익도 없다고 해서요. 제가 너무 안일한걸까요

2년 전 작성됨조회수 655
#고소
#공기업
#기업
#명예훼손
#명예훼손죄
#벌금
#벌금형
#사실적시
#사이버
#삭제
#취업
궁금해요
관심글
공유하기
더 많은 변호사 답변이 
준비되어 있어요 
로그인 하신 후 이 질문에 대한 모든 변호사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소'(으)로 
새 글이 등록되면 알려드릴까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받으신 답변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