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상사와 1대1 대화에서 욕설을 들을 시 법적조치가 가능한가요? | 폭행/협박/상해 일반 상담사례 | 로톡
폭행/협박/상해 일반손해배상노동/인사

직장상사와 1대1 대화에서 욕설을 들을 시 법적조치가 가능한가요?

관리자 직급인 직장 상사로부터 수 개월간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욕설과 모욕적 발언은 일대일 상황에서 일어났으며 - 넌 계약직만도 못한 새x다 - x발 꼽냐? 빡치게하지마라 - 너하나 때문에 모두가 피해보는거다 - 지능이 있으면 일하는 방법을 고민해봐라 어렵냐? - 이게 이해가 안되냐? - x발 이게 네일이지 내일이냐? 개판이다 - 계속 그딴식으로 해봐라 죽여버린다 등등의 발언을 매일매일 듣고 있습니다. 더 이상은 참기 어려워 앞으로 출근 시 퇴근까지 녹음기를 사용하여 모든 대화내역을 녹음 후 상기와 같은 수위의 발언을 지속적으로 할 시 녹음자료와 직장동료들의 증언을 토대로 직장내 괴롭힘 신고 후 민,형사 고소를 진행하고 싶은마음입니다. 만약 저런 수위의 발언들을 녹취했다면 고소를 진행할 수 있을지 또 된다면 어떤 죄목으로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고소 시 초범이라면 형량이 어떻게 나올 것인지 궁금하며 (합의 의사X) 단순 벌금 부과로 판결이 난다면 그 사람은 회사에서 어떤 불이익을 받을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3년 전 작성됨조회수 1,923
#계약
#고소
#괴롭힘
#녹음
#녹취
#대부
#모욕
#벌금
#신고
#욕설
#의사
#직장
#직장내
#합의
#형사
#회사
궁금해요
관심글
공유하기
AD+ LAWYERS
광고
이성준 변호사 이미지
법무법인 다움
명쾌한
[험한 세상 다리가 되어]의료/노동/경제범죄/손해배상
상담 예약
[험한 세상 다리가 되어]의료/노동/경제범죄/손해배상
1:1 상황에서 폭언을 한 것만으로 형사상 조치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고, 다만, 직장내 괴롭힘에 따른 징계 및 분리조치는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 상황에서 벌어지는 괴롭힘 행위의 경우 참고인(제3자) 조사를 통해서도 사실관계 확인이 어려운 점이 있으니, 귀하를 상대로 하는 폭언을 녹음하여 증거를 확보하시는 것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시면 프로필상의 연락처로 연락주세요.
3년 전 작성됨
도움됐어요
공유하기
신고하기
이 분야의 전문 변호사 답변이 
준비되어 있어요 
로그인 하신 후 이 질문에 대한 모든 변호사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계약'(으)로 
새 글이 등록되면 알려드릴까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받으신 답변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