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임죄로 기소되었습니다. 업무상 실수로 인한 피해이고 회사는 처벌불원서를 내고 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 횡령/배임 상담사례 | 로톡
횡령/배임

배임죄로 기소되었습니다. 업무상 실수로 인한 피해이고 회사는 처벌불원서를 내고 저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금감원 신고로 검찰에서 배임죄로 기소하였고 회사 피해금액은 10억 원이 넘습니다. 다만, 피해자인 회사에서는 저에 대한 기소사실을 알고 도와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 회사에서 처벌불원서 제출 - 부대표 및 사내변호사가 증인으로 출석하여 저의 행동에 고의성 없었고, 업무상 실수에 따른 부분이라는 점 강조 - 배임과 관련된 업무는 실제로 제가 아닌 제 부하직원이 처리하였음. - 업무 구조상 제가 단독으로 처리할 수 없는 일이며, 부대표와 사내변호사도 제가 단독으로 처리하지 않았다는 점을 언급하였음. - 제가 얻은 경제적 이득이 없으며, 회사 및 저는 10억의 손실 발생 이유를 사문서 위조 및 위조사문서를 행사한 외부인(도망간 사기 피의자)의 행위에 따른 것으로 사내변호사도 위조사문서에 대해서 속았다고 진술 - 회사의 피해회복을 위해 장기간에 걸쳐서 개인 자금 투입 및 피해 감액 노력함. 이런 상황에서 저는 무죄를 주장하고 있고, 도망간 피의자는 사문서 위조 및 위조 사문서 행사에 대해서는 증거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7명 정도의 증인 중 6명은 제가 무죄라고 생각한다고 진술하였음. 이제 1심 선고를 앞두고 있는데 무죄를 받을 수 있을지... 너무 힘드네요. 1심 끝나면 무조건 항소 들어올 것 같은데 1심 변호사님이 개인 사정상 항소는 못 맡아주신다고 하셔서 여기에 글 올려봅니다

4년 전 작성됨조회수 3,467
#대표
#무죄
#문서
#배임
#배임죄
#변호사
#사기
#신고
#위조
#조건
#조사
#증거
#증인
#직원
#피의자
#항소
#회사
궁금해요
관심글
공유하기
더 많은 변호사 답변이 
준비되어 있어요 
로그인 하신 후 이 질문에 대한 모든 변호사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으)로 
새 글이 등록되면 알려드릴까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받으신 답변에 만족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