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담 100% 지원!
첫 상담 100% 지원!
치료를 받고 있을 때 정상적인 근무가 어려워서 일용직 근무를 하던 중,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구인구직방에서 구인 글을 보고 대부업체 알바인 줄 알고 했던게 보이스피싱 이었습니다ㅠㅠ 첫 날에 미수로 그 자리에서 연행되었고 경찰 조사까지 받았습니다. 미수건 조사 중, 저는 정말로 보이스피싱인 줄 몰랐어서 형사님들께서 모르고 계셨던 1건 송금 내역도 사실대로 말씀 드렸고 송금 이력 영수증을 소지 하고 있었어서 그 역시 증거로 제출 하였습니다. (압수목록으로 기록됨) (1일 , 총 2건(1건 송금, 1건 미수)) 그들에게 근무 지시 및 연락을 받았을 당시 대출회사라고 소개 하였으며 과장님께 연락 주시겠다고 하여 연락을 받았는데 프사는 여자사진인데 목소리는 남자여서 처음에 혹시나 해서 보이스피싱 아니냐고 물어봤었는데 그런거 아니고 법정 이자율을 준수하는 대부업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인원 부족으로 인해 아르바이트생을 모집, 현금을 회사로 입금해야 하는 일이고 대출 수수료가 많이 책정되기 때문에 수고비로 알파를 주는거라고 하여 멍청하게도 그 말 그대로 믿고 그런 줄로만 알았습니다... 경찰 조사를 받은 후 저도 억울하고 무섭기도 하고 제 무지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도 죄송하여 보이스피싱범들에게 연락하여 왜 속였냐고 카톡을 보냈었는데 속여서 미안하다고 답장을 받았구요 동일범들이 같은 구인구직 오픈채팅방에 또다시 구인하는 글을 올려 오픈채팅방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보이스피싱범들이니 못 들어오게끔 내보내달라고 하였고 검거에 도움이 될까 싶어 이 모든 내용을 담당 수사관님께도 전화드려 말씀드렸는데요. 그냥 앞으로는 일할 때 뭔가 조금이라도 꺼림칙한 부분이 있으면 더 조심하고 수사를 하고 있으니 그들과는 더이상 연락을 하지 말라고 하여 알겠다고 했습니다. 어제 검찰 송치 문자 메시지를 받았는데 너무 무섭고 걱정됩니다...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까요... 너무 힘들어요 도와주세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