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상담 100% 지원!
첫 상담 100% 지원!
'친하지 않은 사이에 강제로 손을 꽉잡고 싫다고 해도 놔주지 않는 행위'가 성희롱 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는데 저도 해당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저는 성당을 다니면서 청년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4월쯤에 야유회를 다녀왔다가 다같이 술마시러 갔어요. 그 자리에서 10시쯤 제가 집에 먼저 들어가려 했는데 친하지 않은 남자애가 제 앞자리로 오더니 갑자기 가지말라고 하면서 제 손을 꼭 잡았습니다. 엄청 아파서 놔달라고 계속 말했는데 1-2분 잡고있더니 겨우 놓았고 그러면서 저한테 누나는 악 그자체에요 이런 기분 나쁜 발언도 했어요. 그래서 일단 대화를 더이상 안섞구 집에 돌아왔는데 몇일동안 기분이 너무 나빴습니다. 그래서 카톡으로 걔한테 네가 선을 넘은 것 같다고 보냈는데, 제대로 된 사과가 돌아오진 않았습니다. 당시 걔가 손을 꽉 잡았던 것을 인정하는 카톡은 남아있습니다. 근데 제가 얼마전에 회사에서 성희롱 관련된 교육을 듣다가 상사가 여직원 손을 꼭 잡고 주물거린게 성추행 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다는 걸 알게됐고, 저는 그후로 화가 많이나서 모임장한테 얘기해 놓은 상황입니다. 이 경우에 걔가 만약 저를 무고죄? 로 고소한다면 제기 성추행임을 입증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