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상해사건 진행 시, 어떻게 진행 해야 하나요? | 교통사고/도주 상담사례 | 로톡
교통사고/도주음주/무면허

교통사고 상해사건 진행 시, 어떻게 진행 해야 하나요?

어디서: 횡단보도 근처 무엇을: 차vs차 누가: 정차 차량에 가해 차량이 어떻게: 정차해 있을 때 가해 차량이 차선 변경하면서 와서 부딪침 왜: 피해 차량의 선행 차량이 황색 신호에 횡단 보도 근처에서 정차 하였고, 피해 차량은 안전 거리를 두고 정차 하였는데, 가해 차량이 전방 주시를 소홀히 하고 안전 거리를 두지 않았음. 현재 진행 상황: 경찰서에 사건 접수 후 조사관 배정 받음. 아직 조사 받지 않았고, 퇴원 전임. 가해자 보험사가 주에 15만원 밖에 못 받는다고 함. 아들은 젊은 나이에 목, 허리, 어깨 염좌에 고생하고 있음. 본인 또한 허리, 어깨, 목에 염좌가 있어 계속해서 통원 치료가 요구 되는 상황이며, 입원해있던 동안 생업에 종사하지 못하여 금전적, 신체적 손실이 있음. 진단서 있음. 궁금한 사항 (불리할 것 같은 거): 사거리에서 황색 신호등 에서 직진, 선행 차량이 횡단 보도 앞에서 정차 해서 피해 차량도 안전 거리 확보하여 정차 하고 있었음, 가해 차량은 차선을 변경하여 본인 차량에 가해 함. 선행 차량은 횡단 보도 앞에서 정차 했었는데, 이때 신호 대기인지, 확인이 안되는데, 선행 차량이 정차해서 피해 차량도 정차 한 후 사고를 당했는데 이 경우 피해 차량에 과실이 있는 지가 궁금함. 블랙 박스 제출이 유리한지 모르겠음.

6년 전 작성됨조회수 476
#경찰
#보험
#보험사
#사고
#조사
#진단서
#차량
궁금해요
관심글
공유하기
더 많은 변호사 답변이 
준비되어 있어요 
로그인 하신 후 이 질문에 대한 모든 변호사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찰'(으)로 
새 글이 등록되면 알려드릴까요?
답변에 만족하셨나요?
받으신 답변에 만족하셨나요?